마치 비행기가 안착(Landing)하듯이, 소비자가 키워드 광고, SNS 등을 통해 유입되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페이지입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관심을 가진 후 접속하는 페이지인만큼, 첫 문단에서 기획과 카피라이팅, 디자인 등 오감을 자극하여 문의, 구매 전환을 유도해야 합니다.
최근 더컴퍼스가 작업했던 ‘ㅇㅇ’사의 홈페이지는 이탈률 75%, 구매 전환율 0.2%라는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대부분이 첫 페이지에서 이탈했기 때문에 당연히 구매는 일어나지 않았고, 대표님께서는 매출이 떨어지는 상황에 그저 막막함을 느끼고 계셨습니다.
타겟의 행동 패턴을 고려한 카피라이팅 설계
그러던 중, 대표님께서는 지인의 소개로 더컴퍼스에게 리뉴얼을 요청해주셨으며 저희는 팀이 되어 함께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기획은 뭘까?’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카피라이팅 한 줄을 쓸 때도 타겟층의 행동 패턴에 따른 기획을 녹여냈고, 전환까지 이어지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리뉴얼이 끝났을 때는 마침내 이탈률 2% 미만, 구매 전환율 16%라는 달라진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